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자동차 에어콘 / 히터 / 공조기 사용 방법 공유.

by knh888 2020. 2. 25.

자동차 에어콘 히터 공조기 사용법을 공유 드릴까 합니다.

 

자동차의 공조 장치는 매우매우 유용한 기능이지요. 그런데 많은 분들이 잘 사용은 못하지는 거 같더라구요.

 

우선 오토 에어콘에 대해 설명 드리 겠습니다. 오토 공조 기능이 있는 차들은 공조기의 오토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제어를 해줍니다. 매우 쉬워요. 원하는 실내 온도만 설정해두면 알아서 바람이 나오는 방향, 바람의 온도를 맞춰줍니다.

 

정리하자면 오토 에어콘은 원하는 온도 부분만 사용자가 조작하면 됩니다. 그 이외는 건들필요가 없어요! 그 이외를 건들면 오토가 풀립니다.

 

출처 : 카이즈유

이제 수동으로 사용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실 수동으로 잘써야 공조기가 아주 유용하죠. 일단 발은 뜨겁게, 얼굴은 시원하게 하는게 사람이 가장 쾌적한 상황입니다. 상황별로 알려드리면

 

1) 여름철 : 당연히 A/C 버튼을 눌러서 에어콘 컴프레서를 돌리십니다. 그리고 바람온도는 적당히 낮추고 바람 방향은 얼굴로 오도록.

 

2) 겨울철 : A/C버튼은 누를일 없고요. 온도만 높여서 '발쪽'으로 바람 방향을 해줍니다. 가끔 차안이 습하다 생각 드시면 A/C버튼을 누르시면 해결됩니다. 그리고 모르시는 분들도 계시던데 엔진 차량은 히터를 펑펑틀어도 기름이 더 닳거나 하지않습니다. 엔진의 남아도는 열을 히터로 사용하는거라서요. 

 

3) 습기 찰때 : A/C버튼을 누르시면 해결됩니다. A/C는 에어콘, 즉 공기 온도를 확 낮추어서 바람을 불어주는 기능인데. 공기온도가 확 낮추어 지면 자동으로 실내 습기가 없어지는 효과가 나요. 그래서 창문 습기도 사라지죠. 가끔 이런거 모르셔서 손으로 닦는분 계신데.. 운전중에 정말 위험하고요. 창문에 얼룩이 생기게됩니다. 비오는 날에는 A/C켜시기 바랍니다..

 

이쯤 되면 나머지 버튼 기능들은 자연스레 설명이 가능합니다.

 

부채꼴모양 MAX는 앞유리 습기를 날려주는 기능인데, 저걸 누르면 바람 방향은 앞유리쪽, A/C 가동 상태가 됩니다. 제가 아까 A/C누르면 에어콘. 즉, 실내 습기가 없어지는 효과랫죠?

 

그리고 rear하고 열올라오는 표시는 공조장치랑은 관련없고 뒷유리 열선을 켜는 기능입니다 

 

sync버튼은 조수석의 바람온도랑 방향을 운전석과 그냥 동일하게 한다는 뜻이고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