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sla

테슬라 모델3 구매방법 (4) / 예약 확인 전화 / 보조금 설문&접수 / 인도전화

by knh888 2020. 2. 17.

저는 2019년 12월 29일날 인터넷으로 예약을 했고 제가 겪은 내용을 적어 드리겠습니다.

인터넷에서 다 예약을 하고나면 다음날 쯤 테슬라에서 전화가 옵니다. "주문해주셔서 고맙고 차는 언제쯤 받을 수 있을 것이다" 라고 전화가 옵니다.

 

그리고 한 2주 지나서 전기차 보조금 접수를 위한 설문조사를 해달라고 문자가 날라왔습니다. 보조금 접수를 위한 본인이 거주하는 지역, 주문번호 등을 조사했던거 같습니다. 실제 보조금 접수가 아닌 말그대로 설문조사 였습니다. 사전에 조사를 해서 계획을 짜겠죠? 아 혹시라도 보조금을 더 받기위해 주소를 옮긴다던가 하는 편법을 썼다가 걸리면 보조금 환수라고 하니 안하시는게 좋겠죠? 그리고 그 지역에 몇개월 이상 살았다는것도 확인한다고 하니 이사를 하시는 분들은 필히 확인을 해보시는게 좋을 거 같습니다.

 

 

그리고 2020년 2월 중순이되자 서울시에서 2020년도 전기차 보조금 접수를 시작했습니다. 그와 동시에 테슬라도 예약자들에게 보조금 접수를 위한 서류들을 보내달라고 메일을 보냈죠. 테슬라를 기다리시는 동안은 핸드폰과 메일을 매일매일 확인하셔야 합니다!!. 보조금 접수를 위해서는 3가지 서류가 필요했는데요. 주민등록등본, 차량구매계약서, 보조금접수양식 이렇게 3개가 필요했습니다. 작성 요령은 메일에 자세히 안내되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이렇게 문서를 작성해서 등기우편으로 강남의 테슬라 사무실로 보내게 되면, 차량 인도일을 지정해주게 됩니다. 그리고 인도일 며칠 전까지 돈도 납부해 달라는 안내도 받게 됩니다. 

저는 보조금 서류를 등기우편으로 보내고 1시간 있다가 인도전화를 받았습니다. 즉, 제가 보낸 보조금 서류를 안받은 상태에서 그냥 바로 인도일을 지정해줬습니다. 서울시의 보조금이 너무 많아서 설마 못 받을 일이 없어서 그렇게 한듯 합니다. 결제 안내 메일은 보내준다고 했는데 아직 못 받은 상태입니다. 

 

현재 여기 까지 진행된 상태이고요. 뒤에 추가로 진행되는 내용들도 업데이트하려합니다. 다른 구매자 분들께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