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sla

테슬라 앱 연결 안됨 / 차량 연결 실패

by knh888 2020. 3. 7.

안녕하세요. 테슬라를 타면서 벌써 이슈가 발생했네요!!

 

큰 이슈는 아니지만 해결법(?) 을 공유하려 합니다..

 

우선 테슬라차량은 본인의 스마트폰으로 원격으로 접근이 가능하지요. 차에서 멀리떨어진 곳에서도 차안의 온도를 볼수있고 공조장치도 켤 수 있고 창문도 열수있죠. 배터리 잔량도 볼 수 있고요. 아무튼 여러가지 모니터링할 수 있고 작동도 시킬 수 있고 합니다.

 

저는 공조장치 미리 켜는 것을 자주 사용했는데. 갑자기 어느날부터 집에서 차량에 접근이 안되는 겁니다!.

 

테슬라 차량 어플

 

직접 차로 가서 차를 깨우면 또 핸드폰과 연결이 되는데..

 

아무튼 저는 추측을 했지요. 아 요 차가 혼자 주차가 되있는동안 소비 전력을 줄이기 위해 sleep상태로 빠지고 무슨이유에서인지는 모르겠지만 어플로 접근을 하려할때 awake를 못하는구나.. awake를 해야 어플에 연결이 되겟지요?

 

일단 제가 해결할 수 있는건 없는거같아서 테슬라 서비스센터에 전화를 해봅니다. 080 822 0291 입니다.

 

전화를해서 문의하니 역시 제 추측이 맞았습니다. 차가 안깨어나서 연결이 안되는 거랍니다. 지금 본인들이 해줄 수 있는 것은 SW를 원격으로 다시 깔아주는거라고 하네요. 요거를 다시깔고 또 문제가 발생하면 문제가 발생한 시간과 현상 등을 정확히 기록해서 알려주고, 안되는 그 상황에 연락을 다시 주면 더 자세히 조사해준다고 하였습니다. 

 

테슬라코리아에서 일단 원격업데이트를 날려주었고. 저는 그래서 SW를 다시 깔았고, 이건 테슬라차량 원격업데이트하듯이 그냥 쉽게했습니다. 

 

 

지금까지는 문제점이 재현되지는 않네요. 잘 연결됩니다. 폰하고 차량이..

 

만약에 또 안된다면... 테코가 다시 전화 달라고는 했지만. 아마 그사람들도 뾰족한 수는 없을 겁니다.. 이거는 테슬라 본사 SW개발팀이 버그를 고쳐줘야하는 것이라. 추후 업데이트된 펌웨어를 기다리는 방법 밖에는 없겠지요. 하드웨어 문제점은 아니니 그리 걱정은 안하고 있습니다. 자잘한 SW문제점들이 얼릉 고쳐져서 더 좋은 테슬라 차량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ㅎㅎ.

 

자잘한 SW버그들이 워낙 많아 보여서 며칠에 한번씩은 운전석 양 버튼을 눌러서 주기적으로 리셋을 해주고 다니려합니다. SW버그들은 껏다켜면 고쳐지는 것들이 대부분이니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