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정보

베트남 하노이 여행 정보 / 주의 할 점 사기꾼 썰 / 그랩 택시 어플

by knh888 2020. 2. 18.

안녕하세요 오늘은 베트남 하노이 여행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2019년도에 다녀온 여행 정보입니다.

요즘 저가항공이 있어서 베트남 하노이 왕복 표를 잘하면 20만원 아래로도 구할 수 있죠. 별 부담이 없기 때문에 길게 휴가를 내지 않고 짧게 주말만 해서 갔다와도 가성비 여행이 되는거 같습니다.

 

자 그럼 하노이 공항에 도착하면 시내로 가기위해 뭘해야할까요? 택시를 타면 됩니다. 베트남은 물가가 너무 싸서 그냥 택시 막 타시면 됩니다!! 공항에서 시내까지 한 25키로 떨어진 거리인데 우리나라돈으로 만원정도 나왔던 것 같습니다.

 

그탭 택시 어플

 

음 근데 동남아에서 택시를 타려하면 당연히 사기꾼이 걱정이 되겠죠? 원래는 이런게 너무 많고, 택시 흥정이 매우 어렵기 때문에 동남아의 여행 난이도가 급상승하는건데.. 요즘은 Grab 택시 어플이 있어서 흥정할 필요도 없고, 목적지 설명할 필요도 없고 너무 편해졌죠. 동남아에서 많이 쓰는 Grab 어플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사용법은 카카오택시 같은 어플과 거의 비슷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거 같아요.

 

문제는 제가 알기로 한국에서는 사용이 안되서, 사전에 그랩어플 세팅을 해둘 수가 없습니다. 그치만 해외결제 되는 신용카드와 핸드폰 인터넷만 되면 세팅은 매우 쉬우니 현지에가서 하셔도 무방하겠습니다.

 

택시 부를때 주의할점은 베트남은 오토바이 택시도 부를 수 있으니 오토바이인지 승용차인지 꼭 확인을 하세요. 오토바이 택시는 승용차의 반값입니다. 근데 공항에서 시내까지 오토바이를 타고 가는건 좀 무리겠지요? ㅎㅎ. 시내에서는 탈만 합니다. 색다른 경험이죠.

 

베트남의 오토바이 택시

 

공항에서 택시 잡을때 주의할점은 온 택시 번호랑 그랩 어플상에 표시된 택시 번호랑 맞는지 반드시!! 비교해서 살펴봐야 한다는 겁니다. 이게 무슨말이냐하면.. 저는 공항에서 어플로 택시를 부르고 기다리고 있었는데 왠 남자가 오더니 그랩으로 택시 불렀냐고 물어보더라고요. 그러더니 자기가 그 택시라면서 따라오라고 하는 겁니다. 매우 의심이 되었지만 따라가보니 역시나 어플상의 차랑 다른 번호판이더라구요. 그래서 번호가 왜 다르냐고 물어보니, 아주 능청스럽게 자기가 분명히 맞고 어플의 오류라고 주장하더군요.. 아 이 사람은 뭔가.. 하며 생각하고 있는데, 그랩으로 부른 택시기사한테 메시지가 오더군요. 자기 공항 도착층에 도착했는데 어디냐고.

만약에 사기꾼 택시 탔으면 돈 왕창 나왔겠죠? 이처럼 사기꾼들이 공항에 포진하고 있으니 조심해야합니다.

 

베트남의 그랩 택시

 

근데 또 신기하게 경찰이 이런거를 꽤 철저히 단속하는 거 같더라구요. 사기꾼을 물리치고 real 그랩 택시를 타고 공항을 빠져나가려 하니, 경찰이 택시를 잡아세우더라구요. 그러더니 택시기사한테 내리라고 윽박지르니 택시기사가 바로 내리더라구요. 역시 공산국가라 그런지 경찰권력이 쌔보였습니다. 그러더니 저에게는 그랩으로 택시 불렀냐고 핸드폰 보여달라고 하더라구요. 그러더니 제 핸드폰 상의 그랩택시 번호와 실제 택시 번호를 막 비교해서 살펴보더라구요. 저는 또 이건 뭔가.. 이 사람도 무슨 지명 수배범인가? 했죠. 그러더니 뭔가 베트남어로 자기들끼리 얘기하더니 오케이 하고 보내주더랍니다. 이런식으로 경찰들이 공항쪽을 관리하고 있긴 했습니다.

 

쓰다보니 공항에서 겪은 썰만 풀어도 길이 엄청 길어졌네요 ㅎㅎ. 아무튼 이렇게 해서 공항을 빠져나오고. 이제 구경을 해야겠죠? 사실 하노이는 그렇게 볼 건 없어요. 싼값에 현지음식 맛보고 돌아다니고 하는거죠.

 

길이 길어지니 다음 글에서 맛집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