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정보

이탈리아 렌트카 밀라노 말펜사 공항 렌트카 후기. 유럽 렌트카

by knh888 2020. 1. 22.

작년에 이탈리아 말펜사 공항에서 렌트를 해서 렌트카 여행을 했었는데요. 그때 느꼈던 것들 중 공유하고 싶은 내용 작성해봅니다. 유럽 렌트카 여행 준비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 ZTL

이탈리아는 ZTL이라는 벌금 제도가 있지요. 도심의 구시가지를 보호하기 위해 있는 제도인데.. 구시가지에 차를 끌고들어가면 허가받지 않은 차들은 벌금을 메긴다는 제도죠.. 

이탈리아 렌트카 여행 준비하는 분들이 걱정할만 한데. 제 느낀점은 별로 걱정할 필요 없는거같습니다. ZTL 지정된 구역은 말그대로 구도심 골목 중심가, 차로 들어가기도 힘든 곳이 대부분이었습니다. 구도심 중심가까지 유럽의 좁은길을 차끌고 들어가실 분은 없으시리라 생각이 되기에.. 도시의 외곽의 한적한 주차장에 차대고 대중교통으로 관광지를 다니면 ZTL은 걱정할 필요 없다고 생각됩니다.

 

 

 

2. 주유소

이탈리아 주변국가중 오스트리아의 기름값이 가장 쌌습니다. 그리고 유럽은 기름값 계산하는 방식이, 셀프 주유하고 가게에 들어가서 나 xx번 주유기 썻으니 계산해달라하면 계산해주는 방식입니다. 즉, 셀프주유인데 카운터에 사람이 계산해주는 방식이지요. 차 반납시에 렌트카 업체가 지정해준 주유소에서 주유를 해아할 수 도 있으니 주의하셔야 되겠습니다.(반납지 바로옆의 주유소에서 주유한 영수증을 요구할때도 있음)

 

 

3. 말펜사 공항 반납지.

말펜사 공항 반납이 은근 헷갈렸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이건 다른분들이 잘 정리해두셨으니 찾아보시면 될 테고.. 공항주변에서 헤멜수도있고 기름도 넣고 반납해야하니 미리미리 출발하셔야 하겠습니다.

 

4. 속도위반 과태료

유럽은 과태료가 꽤 쌔다고 합니다.. 네비로도 속도위반을 알려주지 않습니다. 뭐 속도 위반 알려주는 네비도 있다고 하는데 사실 이것도 믿을만 하지 못하고, 굳이 복잡한거 배우기 싫으시죠? 가장 좋은 방법은 주변의 차들과 같은 속도로 다니는겁니다. 주변 차들과 항상 같은 속도로 다니시면 속도위반 걸릴일 없습니다~

 

5. 밀라노 ZTL

밀라노는 도시 외곽에서부터(아마 아래 사진에서 빨간 부분으로 기억) 갑자기 ZTL 표지판이 나오는데요. 처음에 내가 위반을 한건가 깜짝놀랐는데, 알아보니 밀라노는 도시의 외곽까지 구형 경유차량들이 진입하지 못하게 단속을 하고 있더라구요. 즉, 렌트카는 구형 경유차량이 아니니 외곽돌아다니는거는 문제없을테고 ZTL 표지판이 보여도 쫄으실 필요 없습니다.

물론 밀라노 구도심 중심가 ZTL은 들어가면 단속되겠죠.. 하지만 제가 위에서 말한데로 구도심 중심가의 real ZTL은 그냥 눈으로 보셔도 아 저기는 차끌고 들어가면 안되겠구나 감이 옵니다. 길이 너무 좁기 때문..  

 

 

쓰다보니 또 가고 싶네요. ㅎㅎ

한국에서 운전문제없이 하시는 분들이라면 유럽에서도 전혀 문제없습니다. 보험만 잘 들고 타시면 전혀 문제없으니 걱정하지마시고 즐거운 여행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